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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쉐이더 그래프_아웃라인
    개발상식/쉐이더(Shader)

     

     

     

    안녕하세요.

     

     

    이번 카테고리 에서는

     

    쉐이더 그래프를 이용해서 아웃라인을 그려보는 방법에 대해 다뤄 보려고 합니다.

     

     

    요즘 쉐이더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이것저것 찾아 보고 있는데

     

    알면 알 수록 신기하고 흥미로운 기법들이 많이 존재하며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구현들이 되는걸 보고 어서 빨리 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작디 작지만...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 라는 말이 있듯이..

     

    천천히 하나씩 하나씩 지식을 습득해 나아가 보겠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느리겐 말고..)

     

     

    ※'아웃라인'을 그리는 수 많은 기법들 중!

     

    '쉐이더 그래프'를 이용하여 비교적? 쉽게 아웃라인을 그리는 영상을 보게 돼서

     

    학습한 내용과 더불어, 복습겸 다시 보기 위한 글로 작성하게 됐습니다.

     


    흠 그렇다면 Go!

     

     

    에셋은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 했습니다.

     

    Mini Simple Characters 라는 에셋을 다운 받았으며,

     

    현재 로서는 간단한 아웃라인의 효과를 보기 위해

     

    아웃라인이 그려져 보이지 않은것? 같은 에셋을 선택했습니다.

     

     

    간단히 유니티 엔진으로 가져와 모델을 복사해 2 캐릭터를 유니티 씬 상에 배치를 해 주었습니다.

     

     

    아웃라인을 그리는 방법중 다양한 기법들이 존재 한다고 하며

     

     

     

    현재 사용할 방법은, 그중에서도 흔히 많이 쓰는 방법인 한번 더 그리는 방법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먼저 두 캐릭터의 비교를 위해

     

    왼쪽은 빛을 받지 않는 상태인 

     

     

    unlit 으로 설정을 하고

     

    오른쪽은 기본 상태인 Lit 상태로 진행을 했습니다.

     

     


     -작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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