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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 이동하는 구현을 추가로 작업을 했습니다.
원래 이 전 글에서 이어서 일지를 작성을 하려다가..
관리상 기능 별로 분할해서 작성하는 게 나중에 찾아보기도 편하고 관리하기가 보다 수월 할 것 같아
따로 작성을 하기로 했습니다.
CameraFollow2D의 전체 스크립트 입니다.
LateUpdate에서 카메라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이유는 플레이어의 이동이 완료된 후에 카메라가 따라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플레이어의 정보가 없다면 null을 반환하게 해 주며
정보가 있다면 조건문 안으로 들어와 계산을 합니다.
Vector3의 x, y, z의 플레이어 position을 받아와서
Lerp를 사용해 주었습니다.
Lerp의 인자는 (카메라 현재 위치, 카메라 목표 위치, 그리고 보간 속도)입니다.
즉 followSpeed의 값이 올라가면 카메라가 따라오는 속도도 빨라지고
반대로 값이 내려가면 카메라가 따라오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실행을 해보며 즉시 따라오는 것보다는 조금 느린 이동의 구현의 값을 찾아 5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추후 작업을 해야 할 부분은 카메라의 (x, y)의 min 값과 max 값을 정해주어 카메라가 그 이상
이동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맵이 늘어날수록 맵을 관리하는 변수로 접근하여
각 맵마다 (x, y)의 min, max 값을 정해줄 생각입니다.
우선 맵을 간단히 디자인한 후 차차 업데이트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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