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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추억의 Metal Slug를 모티브 하여 제작해 보려고 합니다.
Unity를 활용하여 만들 예정이며
Metal Slug의 영상들을 찾아보니, 1~6 까진 들어 봤는데
7과 xx의 난도가 높은 시리즈까지 나왔다고 하더군요..
초등학생 때 어릴 적 문구점 앞에서 100원씩 넣고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는데.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우선 메탈슬러그를 설명하자면, 어택 모션은 총 / 칼 / 수류탄뿐이 없지만, 이동을 하면서 인질을 구하거나 주변 오브젝트를 파괴하여 다양한 무기를 얻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00:30초 제작에 앞 서 우선 인트로 영상을 구현해 보았습니다.
약 30초가량의 intro영상인데, 각 해당 Sprite들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프리 팹으로 관리하였습니다.
GameManager에서 통합적으로 하나의 흐름을 제작하며, 코 루틴 함수를 사용했으며
Sprite들의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을 여러 번 작업해보며 손에 익히는 과정이었습니다.
그 런 데..
문제가 아닌 문제가 생겼습니다.
GameManager의 코드 일부분입니다....
흠... 일단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작 구현이 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처음 보는 사람이라던가 혹은 잠시 다른 작업을 하다가 이 코드를 봤을 시에
뭐가 무슨 코드인지 일일이 찾지 않고서는 도저히 알 방법이 없습니다.
주석이라도 달아 놓던가, 직관적인 변수 선언 방법을 사용했어야 하는데..
코드는 변수 선언과 코 루틴, 그리고 이 코 루틴 함수를 실행시켜줄 Start 함수 세 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코드는 정리를 한 뒤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지 않은 채로 추 후에 작업을 하게 된다면, 어찌 보면 똑같은 일을 2번씩 하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정리하며 코딩하는 습관을 꼭 길러야겠습니다.
(처음 본 사람도 이해할 수 있게...)
- 이런 실수를 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
앞으로 이 카테고리 에서는 Metalslug 작업 과정을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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