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PG 듀토리얼 01. 에셋 준비물 (in Game 동영상)
    유니티 프로젝트/RPG 듀토리얼

    안녕하세요.

     

    RPG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겸 스스로 학습을 토대로 제작해보자 해서

     

    만들게 된 rpg 튜토리얼 프로젝트입니다. 

     

     

    02 : 20초

     

     

    아직 미완성 프로젝트이지만, 제작 과정과 함께 동작을 파트별로 나눠 개발 일지로 글에 담으며

     

    지속적인 수정을 해줄 프로젝트 입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과정은 3 - 4주 정도 소요가 되었으며

     

    다른 작업 중 수정되는 요소들도 있고

     

    현재도 계속 수정 중이기에 정확히 가늠하기가 어렵습니다.

     

     

    먼저 이 rpg 튜토리얼의 구성은 이러합니다.

     

    1. Player, NPC(마을 주민, 장로, 상점, 교관, 부상당한 NPC), monster1,2, Boss

    플레이어 이외의 8명의 상호작용을 할 오브젝트들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 이동 / 스킬 / 대시 구현으로 시작해서

    구현할 List는

     

    1. 마을 주민 - 길을 알려줌

    2. 장로 - 무기를 건네줌(Inventory 확인)

    3. 상점 - (장비류를 구매할 수 있음)

    4,5,6. 교관 - (퀘스트 / monster 소탕)

    7. 부상당한 npc - 보스 위치를 알려줌

    8. boss - boss를 퇴치하는 것이 Clear 되는 조건

     

    2. npc를 통해 각 [마을 주민 → 장로 → 상점 → 교관[퀘스트(monster1,2)] → 부상당한 NPC → BOSS

    단계로 boss를 퇴치 시 clear가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rpg듀토리얼을 만들면서

    필요한 에셋 구성을 살펴보며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에셋 구성

    └ 맵 입니다. 캐주얼 느낌의 풍경으로 제작을 하고 싶어서 가져오게 됐습니다.

    └ 캐릭터 입니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무료 에셋 Unity-Chan입니다. 

    Humanoid 본 이 가능하여 애니메이션을 리타게팅 기능을 사용할것 을 생각해

    Humanoid 캐릭터를 찾던 중 생각이 나서 가져오게 됐습니다.

    └ NPC들의 모델들 입니다. 너무 실사적인 느낌과 반실사의 느낌을 찾던 도중

    Player (Unity Chan) 과 비슷하여 선택하게 됐습니다.

    └ 일반 몬스터인 Duo입니다. 빨간 몬스터와 파란 몬스터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맵과 어울릴 만한 몬스터를 찾던 도중 발견하여 선택하게 됐습니다.

    보스 몬스터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현재 맵과 플레이어에게 

    너무 실사적인 느낌은 상당한 어색함을 연출하여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 UI icon입니다. 플레이어의 스킬 사용에 있어 시각적인 부분을 담당합니다.

    └ 플레이어의 무기 입니다.


    현재 생각나는 에셋 부분들은 이러한데, 과정을 부분별로 진행하면서

    생각나는 부분가 필요 부분이 있으면 상황에 맞춰 캡처 이미지로 업로드를 하겠습니다.

     

    그럼..

    rpg 듀토리얼... 바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댓글

김효겸 / Tel. 010-7735-0580 / E-mail. dollzzang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