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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MetalSlug 프로젝트를 담아 보려고 왔습니다.
현재는 포로 npc를 구현해 보고 있으며
영상을 보면서 조금씩 따라 해 보면서 구현해 보고 있습니다.
포로 제작과 적 제작을 완료 후 배치를 하는 글과
부서지는 건물 및 보스를 제작하는 글
총 2개의 글로 MetalSlug 1단계 플레이 영상은 마무리될 것 같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다루면서 느낀 점은..
첫번째로 정리입니다.
Animation 클립들이 몇 개 안될 때는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하나 둘 계속 늘어가다 보니, 수정 및 확인할 때 이 클립이 무엇이었는지
바로 확인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했던 작업을 다시 하며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코드 작성할 때 한번 더 생각하자입니다.
역량이 부족하여 글로 형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재사용하거나 혹은 저장을 해 두어야 하는 코드 들은
각 오브젝트의 스크립트 상에 중구난방으로 펼쳐져 있는 것이 아닌
하나의 Manager의 스크립트에서 관리한다거나
혹은 UI항목만 따로 담은 UIManager의 스크립트에서 관리하는 편이 훨씬 낫다고 생각됐습니다.
처음부터 작성할 때 기초 구상을 해두고 작업을 하며 진행을 해야 하는데
이러한 기초 디자인이 없이 하다 보니 제가 직접 작성한 코드도 못 찾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npc배치와 적 구현이 완료되면
2D.MetalSlug 08. NPC (이번 글)에 추가 수정을 하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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