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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카테고리에서는 이전에 작업했던 작업물을 가지고, 그대로 가져오긴 그렇고..
기억을 더듬으며 간단한 낙하 하는 게임 프로젝트를 제작해 보려고 합니다.
(운 좋게? 개인적으로 플레이어 모델링을 구하였습니다.)-
[dropper]
간단한 게임 진행 순서
1. 플레이어가 낙하를 한다.
2. 장애물을 피한다.
3. 도착 지점까지 도달한다.
의 큰 틀이 존재하며
1. 플레이어가 낙하를 한다.
- 시작시 아래 낙하지점이 보이며 발판 위에서 벌벌 떠는 플레이어가 보인다.
- 터치 & 클릭을 하면 아래 발판이 사라짐과 동시에 점프를 뛴다.
2. 장애물을 피한다.
- 장애물에 맞으면 ragdoll상태로 변하며 재시작 UI가 뜬다.
- 장애물에는 이동하는 장애물, 멈춰있는 장애물, 시각적 효과(착시, 알록달록) 등이 존재한다.
3. 도착 지점까지 도달한다.
- 도착 지점까지 도달하면 클리어 UI가 뜨며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면 맵만 바뀔 뿐 1~3 무한 루프.
정도의 기획만 간단히 잡고 프로젝트를 진행 하려고 합니다.
빠르진 않아도 천천히 나아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아이디 에이션 컨셉 피칭 덱]
merge crowd
자신의 수를 늘려 장애물을 피하는 러너형 게임
제가 재밌게 플레이를 했던 crowd master의 multuply요소를 드래곤과 같은 다른 몬스터 들로 재미를 주며
유저들의 satisfied 를 안겨줄 수 있는 보상 부분을
모은 드래곤(몬스터) 의 병합과 함께
스케일이 커지며 박치기나 불 뿜는 행동과 같은 모션 연출로 보상 심리를 극대화해주는 게임.
inhale hole
오브젝트 들을 흡입하며 재미를 안겨주고
이 흡입을 한 뒤 가려져 있던 그림을 보는 재미까지 더해 주는 게임.
개인적으로 참신했던 게임중 하나인 color hole의 오브젝트를 홀 안으로 흡수하며 스테이지를 나아가는 아케이드 방식과
mow my lawn 의 그림 효과로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해 주는 게임.
delivery master
택배를 트럭까지 운반 하여 돈을 벌고
공장을 확장 해 나아가는 게임.
my perfect hotel과 같이 방을 청소해 주며 돈을 벌고 호텔을 확장? 해 나아가는 게임에서 얻은 아이디어인데
손님들을 택배를 운반하는 트럭으로 변경하고
택배가 나오는 기계를 구매하여
유저가 직접 갓 나온 택배 상자를 기계 -> 트럭까지 운반하여 돈을 버는
아케이드 + 아이들 게임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설명은 이러하고, 프로젝트들을 진행 해 가면서
하나씩 완료를 해 보겠습니다!
머릿속에 어떻게 하면 될지 구상과 구현 진행을 다 할 수 있다고 적었다기보다..
구현 가능 여부를 따지지 않고..
(안됨)단지 재미있을 것 같다.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아이디에이션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천천히 학습해 나가며 한 걸음씩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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