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 C.C.I 카테고리에서는
팀업 프로젝트중 담당했던 부분을
동작별로 나누어 코드설명 및 영상을 올리려고 합니다.
또한 문제점 들 및 잘못된점 등을 같이 첨부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부분을 영상으로 한 번에 보실 분들은
https://userkhk.tistory.com/53
CCI - 제작중 - (추가10)★★★★★
안녕하세요. 이번 생존형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장르는 정했지만 아직 기획적인 요소가 남아 있어 현재 제작 중인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제작 중인 단계로 얼추 간추려지면 제작 과정과 함께 업
userkhk.tistory.com
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시간 절약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이 프로젝트는 팀업 프로젝트 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제 주요 담당 부분은 Player입니다.
C.C.I란 게임의 이름은
이와 같이 설정을 했으며
성에서 도난당한 고양이를 구출하는 "플레이어의 모험" 스토리로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맵의 지형 및 패턴과
적들의 패턴 등등 이 존재합니다.)
에셋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까지 사용된 에셋은 모두 Unity Asset Store에서 무료로 받아왔습니다.
플레이어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플레이어이기에 휴먼로이드 타입의 캐릭터를 찾아보다가
캐주얼 함과 기획된 이미지에 어울릴 만한 에셋을 선택했습니다.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펫입니다.
각 종 (현재는 하나)의 스킬을 쓰며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펫이 스킬을 사용하면 발생할 이펙트입니다.
Enemy 중 하나인 고양이 몬스터입니다.
일정 범위 내로 플레이어가 진입을 하면 고양이가 따라와
플레이어랑 충돌되면 플레이어는 멀리 넉백 됩니다.
큐브 이미지입니다.
현재 씬의 맵 같은 경우 저희가 Materal을 입혀 제작 중인데
굴러가는 장애물로 단순 큐브로 하기엔 어색함이 연출되어서 찾게 되었습니다.
각 종 아이템입니다.
현재 맵에 놓여있는 하트(체력) 오브젝트도 Simple Collectibles Pack에서 사용했습니다.
두 번째로 만든 적입니다.
빙빙 돌아가는 원형 빙판 위에 장애물을 얹어서 구현을 해봤는데
심심한 감이 있어서, 가운데 이 몬스터를 두고 공격 및 몬스터랑 충돌하면
플레이어는 뒤로 넉백이 됩니다.
스카이박스
현재 임시로 입혀 놓은 큐브 형태의 스카이박스 에셋입니다.
큐브 형태이며 이미지 교체만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후 작성된 동작 구현 글들을 작성하면서
추가되는 에셋과 더불어 추가되는 동작 들을 같이 첨부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팀업 프로젝트 > C.C.I'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I - 04 - Hp (0) 2022.05.13 CCI - 03 - 버튼 & Mini Map (UI) (0) 2022.05.12 CCI - 02 - 플레이어 이동 구현 (0) 2022.05.12 CCI - UI항목 별도 정리 (0) 2022.05.10 CCI - 제작중 - (추가10)★★★★★ (0) 2022.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