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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처음으로 포톤 클라우드를 이용해 네트워크 게임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직접 구현하여 제작한 것은 아니고 책을 통한 학습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코드에서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은 없었지만,
백지상태에서 직접 구현하려고 했을 시
함수명이나 사용되는 문법 등이 생소하여 생각이 안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직접 제작해보며 지인과 만날 수도 있고
또한 빌드 실행 파일과 유니티 에디터에서 실행을 하여 직접 테스트도 해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재밌었습니다.)
모든 것을 제 것으로 만들 수는 없겠지만,
자료형 변수가 뭔지도 몰랐지만 현재는 직접 변수를 생성하여 값을 할당하는 것처럼
반복 학습을 통해 눈과 손, 그리고 머리에 익숙하게끔 만들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01 : 03초
현재 직접 느끼며 배우고 싶은 점은 첫 번째로 최적화하는 작업입니다.
동작 구현이 되는 대로의 코드가 아닌
정해진 문법과 규칙을 통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하며
최적화를 할 수 있는 부분과 할 수 없는 부분의 차이를
명확하게 익히고 직접 수정 및 작성해가며
최적화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는 다양한 동작들을 눈과 머릿속에 익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게임뿐만이 아닌 영화, 애니메이션 등등
같은 동작 이더라도 다양한 연출 효과가 존재하며
이러한 점들을 통하여 게임으로 구현시킬 때
다양한 아이디어와 더불어 보다 더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유니티는 참 알면 알수록 대단한 것 같습니다.
빙산의 일각(유니티) 중 희미하게 빙산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가도 멀어지고
밀당의 기술이 장난이 아니군요..
유니티 언젠가 기필코 정복을 하겠노라..
현재 포톤 클라우드를 이용한 작은 게임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기획단계 중입니다.
언제든지 바뀌면 안 되겠지만,, 수정이 될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장르 : 액션 / 슈팅 / RPG
(3가지를 섞어서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플랫폼 : PC & 모바일
(둘 중 하나만 구현한다면 모바일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미정])
그래픽 : 3D
카메라 뷰 : 3인칭 쿼터뷰
(처음에는 솔 더뷰 형태로 캐릭터의 역동적인 모습을 돋보이게 해보려고 했으나,
맵의 지형을 넓게 보여주면서 현재 제작하고자 하는 느낌은 쿼터뷰가 좀 더 어울릴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미정]
앞으로 이 카테고리에서는
포톤 클라우드 사용 방식을 연습하며
플레이어가 적을 무찌르며 나아가는
화려하진 않더라도 작은 저만의 소중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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