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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Photon Projent Particle
를 따서 P. P. P의 제목을 지어 봤습니다.
(임시로 지은 글의 제목이며 아직 게임 타이틀 명은 못정했습니다)
포톤 클라우드에 앞서 플레이어의 이동 구현을 스크립트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이동 구현만 현재 적용한 모습이며,
이번에 에셋은 타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https://unity-chan.com/contents/guideline/
애니메이션은 Unity Aset Store에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현재는 씬에 플레이어만 혼자 외롭게 있으며
차차 동작 구현과 맵 등을 배치해줄 예정입니다.
이동 구현 스크립트를 보겠습니다.
PlayerMovement의 스크립트를 생성하여 작성해 주었습니다.
playerMoveSpeed :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입니다.
playerRigidbody : 플레이어가 갖고 있는 리지드 바디 컴포넌트를 받아올 변수입니다.
playerAnimator : 플레이어가 갖고 있는 애니메이터 컴포넌트를 받아올 변수입니다.
dir : 플레이어의 방향을 나타내어줄 변수입니다.
hashWalk : 플레이어의 애니메이터에 파라미터 Walk를
해시 값으로 미리 추출해 인자로 전달할 변수입니다.
Start함수에서는
각 필요한 컴포넌트들을 변수에 가져와 주었습니다.
Update 함수에서는 InputDir함수를 실행시켜 줍니다.
InputDir 함수에서는
각 Horizontal과 Vertical을 입력받아 dir.x / dir.z 에 할당해 주고
dir!= Vector3.zero : 즉 속도가 0,0,0 이 아니라면
애니메이션을 실행시켜 주는 코드입니다.
transform.forward = dir : 앞 방향을 정해 주어 캐릭터의 방향을 정해 주었습니다.
else
만일 dir == Vector3.zero 라면 애니메이터에 파라미터 값은 Walk -> Idle로 되돌아갑니다.
이동 구현을 완료한 후 테스트를 해보며 카메라의 이동도 정해 주었습니다.
스크립트는 CameraController로 이름을 짓고 새로 작성하였습니다.
player : 플레이어의 transform을 받아올 변수입니다.
transform = MainCamera를 담고 있는 부모 오브젝트입니다.
이 부모 오브젝트를 player의 position으로 정해 주어
MainCamera가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모습을 연출해 주었습니다.
플레이어의 발 밑에 위치해 있는 MainCamera를 담고 있는 부모 오브젝트 CamAxis입니다.
00 : 31초 몰입감을 주면서 액션감도 주고 싶고
재미요소도 추가로 주면서 긴장감도 주고 싶은데
흠.. 쉽게 떠오르지가 않아서 문제입니다.
그래도 마음에 드는 에셋을 구해서 동작 구현이 되는 걸 보니
매우 신기하고 재밌습니다 ㅎㅎ
(Humanoid 짱)
(Humanoid 짱)
(오타 아닙니다. 강조하기 위해 두 번 말했습니다)
뷰는 쿼터 뷰로 위치를 잡을 예정입니다.
동작 구현도 볼 겸 MainCamera의 위치를 앞당겨서 플레이어를 확대하고 영상을 찍었습니다.
급하게 하지 않고 차근차근 동작 구현을 하나씩 테스트하면서 나아가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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