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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2D 형태의 RPG 게임을 개발하면서
과정을 일지로 올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RPG 튜토리얼'이라는 프로젝트를 3D로 개발한 경험이 있는데
https://userkhk.tistory.com/32
이번 2D 게임은 100% 기획을 구성하고 작업을 한다기보다는
예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또한 재밌게 했었던 '바람의 나라'라는 게임을 모티브로 개발을 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생각을 갖고 있던 중
우연히 '바람의 나라 - 클래식' 버전이 출시된다는 글을 보았고
유튜브를 통해 살펴보았는데, 잠시 추억의 나라로 빠졌었습니다..
그리고 든 생각이.. 누군가 프로젝트를 제작해 보라고 부추기는 것 같았습니다..ㅎㅎ
솔직히 말씀드리면 아직 감이 잘 안 잡히는 부분도 있고
의외로 수월 하겠다는 부분들도 생각이 많이 나는데,
작업하면서 잘못된 부분이나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개발을 하면서 차차 보완하고 업데이트하여
일지에 담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플랫폼 : PC
버전 : Unity 6
리소스 : Unity Asset Store - Free
프로젝트명 : Land Of Memories
Q.Unity 6을 사용한 이유
A."Unity 6 이 출시 됐다고 하여서 사용해보고 싶었다"가 현재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한 기존 제작된 프로젝트 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초기부터 개발을 진행할 것이기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 시 참고사항
https://docs.unity3d.com/Manual/UpgradeGuideUnity6.html
버전별 변경점
https://docs.unity3d.com/Manual/WhatsNewUnity6.html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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